본문 바로가기

좋은책도서관

WHEALTHINKING 웰씽킹



저자 켈리는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본적이 있다.
백억 천억을 아무렇지 않게 얘기하는 저 사람은 누구지? 하는 궁금증도 있었지만 뻔한 얘기라고 생각해 영상에서 나왔던 기억이 난다.
웰씽킹에서 얘기하는 가장 중요한주제는 아마 잠재의식인것 같다.
내가 내 잠재의식, 무의식을 강하게 단련하고 만들면 모든것들은 뒤따라 온다는 그런 ..
예전 카테기교육과정에서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세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배운 적이 있다. 그당시 내 나이가 22살이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만약 내가 그당시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에 옮겼다면 지금의 나는 어땠을까. 생각에 빠졌다.
이책을 통해 나는 버려야 될 세가지 나쁜습관을 얻었고, 중장기 목표를 세분화 하여 수치화 했으며, 데드라인까지 만들어 두었다.
지금도 지키려 노력하고 있는 “부자는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라는 문장을 다시 상기했으며, 선언 하는법을 배웠다.
부를 끌어당기는 일곱가지 생각의 뿌리는 자주 읽을 예정이며,
시각화방법또한 시도해 볼 생각이다.
아침형인간,야행성인간을 떠나서 자기전 1시간, 일찍일어나는 1시간을 통제할수 있는 얼리버드습관이 성공을 불러온다.
책에 나오듯 인간의 잠재의식을 완전히 변화 시키려면 최고한 100일은 하루도 빼놓지 않고 노력해야 한다. 100일을이라는 숫자가 중요한 이유는 습관을 만드는 기점이기 때문이다. 습관은 7일차부터 몸에 배어 100일이면 완전해진다.

'좋은책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의 속성" 부자가 되기위한 14가지 수칙  (12) 2022.09.27